홈으로
>

정보나눔터

>

매거진 임상병리과

매거진 임상병리과

  • 홈    >    
  • 정보나눔터    >    
  • 매거진 임상병리과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대구보건대 신산업 특화 선도 전문대학에 선정
작성자 : 임상병리과 작성일 :2022-04-06 18:04:19 조회수 : 789

대구보건대 신산업 특화 선도 전문대학에 선정

전주식 / 기사승인 : 2021-05-12 14:28:39

 

교육부에서 3년간 매년 10억원씩 지원받아

 

 

대구보건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12일 대구보건대학교에 따르면 대학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보건의료 · 헬스케어산업 시장 규모의 급격한 성장과 메디시티 대구가 첨단의료산업으로 신산업 분야 거점 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맞춤형 헬스케어(맞춤형 진단검사 전공) 분야로 사업을 추진하고 첨단 임상검사기술을 선도하는 임상병리사를 육성할 계획이다.

 

대학은 사업선정에 따라 올해부터 2023년까지 매년 10억원씩 모두 3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대학이 역점을 두는 사업은 차세대 맞춤형 헬스케어를 선도할 STAR(Smart Technology in Advanced diagnostic with Revolution) 인재양성이다.

 

바이오 진단검사 전문가 과정과 스마트 의료기기 전문가 과정을 신설해 '맞춤형 헬스케어'에 특화된 혁신 교육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취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도 본격화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과 진로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 신산업 특화 단기직무과정을 개설해 타 학과 학생들도 신산업분야에 대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과 학력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여건이 지속적으로 변화는 상황에서 전문대학이 신산업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신산업분야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신산업 변화를 견인하는 전문기술인재 집중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신산업 분야에 지원하는 것이다.

 

선정대학은 수도권 5개교, 지방 7개교로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 혁신, 교수학습법 개선 등을 토대로 신산업 변화를 주도하는 우수 전문기술인재 육성에 지원할 계획이다.

 

http://www.upinews.kr/newsView/upi202105120056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대구보건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업무제휴 협약식 개최
다음글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대구보건대학, 신산업 인재 육성하는 대학 선정